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11월 20일(수) 상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장애인 평생학습 관계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상주시 장애인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상상, 포용, 실천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미래구상’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장애인 평생교육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지속 가능한 상주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꿈꾸는 음악대…
본문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지난 11월 22일(금) 안동시 평생학습원 4층 강당에서 안동시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4년 안동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에 참여한 기관·단체 담당자 관계자, 강사, 학습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안동시는 올해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주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기반 구축, 장애 유형별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운영 등 장애인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성과물 전시, 장애인 평생학습동아리 공연 발표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장애 유형별 프로그램 운영 성과물 전시 ▲취업연계과정 바리스타 체험 프로그램 운영 ▲슐런체험, 장애인 파크골프 장비 체험 ▲장애인 기관 학습동아리 공연 등 1년의 학습성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를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학습의 기쁨을 경험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안동시는 “평생학습은 자아실현과 사회적 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안동시는 장애인의 삶에 평생학습이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더 넓은 세상과 소통 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더욱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 교육지원과 주무관 권해인
-
이전글
상주시, 장애인 평생학습 포럼 개최 -
다음글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