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평생학습과(과장 배경옥)는 4월 2일 시청별관 제2회의실에서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개강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대상 인원은 30명으로 매주 화요일에 15차에 걸친 마을 평생교육 기초과정을 교육하게 된다. 교육기간은 4월 2일부터 7월 9일까지로 평생교육 및 평생교육지도자의 이해, 인간과 환경, 지도자의 말의 품격과 기술, 평생교육 현황과 비전, 지도자의 역할과 역량강화 등 평생교육지도자로서의교양과 덕목 리더십에 대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본문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4월 6일 대구한의대학교 대운동장에서 미래라이프 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이 주최하는 제4회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했다.
김진숙 학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제4회 평생학습박람회는 변창훈 한의대 총장을 비롯한 김하수 청도군수 김문섭 평생교육원장 외 한의대 교수와 교직원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재학생과 경북행복대학 청도캠퍼스 재학생 및 동창회와 청도 시민 등이 많이 참여하여 박람회의 성황을 이루었다.
미래라이프대학 김진숙 학장은 “평생학습박람회는 지역사회 주민과 성인 학습자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계기를 마련하고, 학습성과와 배움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행사이며, 평생학습 결과물의 전시 홍보 및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평생학습의 이해를 증진하고 다양한 학습분위기를 제공하여 저변확대와 평생학습의 문화를 공유하는데 있다.”고 했다.
-체험에 열중하고 있는 참가자들 모습-
청도의 주민 전〇환(남 28세)은 “처음으로 참석했는데 신기하고 볼거리가 많다. 이런 행사가 많이 생겨 평생학습 문화가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국궁체험을 하고 있는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김하수 청도군수는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청도군과 협약을 맺은 대구한의대학교에서 청도군민의 역량을 키워달라고 하며, 국내 처음으로 인적자원 개발부를 신설하고 출산 장려 정책으로 인구 절벽을 타개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격려금을 전달하는 변창훈 총장-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은 “시대가 요구하는 평생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응원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하며, 격려금으로 1천만원을 전달했다.
-
이전글
2024 경산시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개강 -
다음글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