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오는 18일까지 단샘어울림센터 2층 갤러리에서 청각장애인의 평생교육 성과를 담은 공예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 ‘2023 지역 특화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예천군 수어통역센터에서 주관했다. 수어통역센터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교육, 문화, 여가 활동에 제한이 있는 청각 언어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그림 그리기를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성취감을 높이는 ‘우리들의 행복 그리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본문
영천시 금호읍에 위치한 최무선과학관에서 11월 12일 인근 지역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학교실’을 운영했다.
가족과학교실은 2018년부터 매년 최무선과학관에서 유관기관 협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ㆍ경상북도ㆍ영천시ㆍ한국과학창의재단ㆍ복권위원회가 후원하고, 비영리사단법인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주최ㆍ주관 운영하는 사업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즐거운 놀이라는 주제로 관내·인근 지역 가족 등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과학교실 프로그램은 오랜 경력의 이공계 전공 생활 과학교실 강사들의 지도 아래 ‘가족과 과학으로 소통한다’라는 주제로 전사 기법 머그컵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편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자녀와 함께 만들고 체험해 봄으로써 과학을 접근하고 가르칠 수 있는 방법을 배웠고, 함께 과학으로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