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미래교육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경계선지능인(느린학습자)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2025 경계선지능인 교육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였다. 본 과정은 9월 22일(월)부터 10월 21일(화)까지 주 2회, 총 3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도내 평생교육기관 강사 19명이 교육수료증을 받아 지역 경계선지능인 대상 평생교육 사업 추진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번 과정은 전문기관인 ㈜한국장…
본문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25년 9월 10일(수)부터 9월 12일(금)까지 김천 로제니아호텔에서 지역 디지털 문해교육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5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였다.
이번 과정에는 도민 40명이 참여신청을 하였으며, 이 가운데 36명이 수료하여 지역 디지털문해교육의 기반을 다졌다.
본 과정은 디지털문해교육을 담당하는 강사들의 강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디지털문해교육의 이해, 디지털문해교육 교수법, 디지털문해교육 실습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인터넷, 스마트폰, SNS 등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정보 습득, 소통, 소비, 일하는 방식 등 삶의 전 영역이 디지털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본 과정은 이러한 디지털 문화 확산 현상에 적응하는 ‘디지털 인류’를 양성할 강사를 기르기 위한 과정이다.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e-문해 과정을 통해 성인 문해학습자의 교육자료와 교육 전반을 영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한 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문해학습자들의 디지털 문화 적응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웅진씽크빅에서 개발한 앱을 활용하여 기초 문해교육을 실시하고, 닌텐도를 이용한 건강 문해교육을 시도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문화를 확산하는 사업을 운영 중이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모든 도민이 디지털 기기를 자유자재로 활용하여 생활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