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지난 7. 6(목) 인터불고 대구에서 2023 경상북도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 시군, 도교육청 도서관, 교육지원청, 민간단체 관계자 등 총 117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워크숍의 주된 내용은 제5차평생교육진흥기본계획(23 ~ 27)을 실행하기 위한 전략 수립 방안을 강구, 기관간 네트워크 등이었다.발표내용을 살펴보면, 허윤홍 과장(경북도청 교육협력…
본문
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6. 8(목) ~ 6.16(금) 스페인, 모로코 등으로 7박9일 간 평생교육 관계자 미팅 및 학술대회 참여를 통한 평생교육 시스템 선진화 모색, 스페인과 모로코의 평생교육이해 및 동향 파악을 통한 실무자 역량강화 등을 목적으로 해외연수를 다녀왔다.
해외연수 기간 중 라바트(모로코)에서는 2023 국제 평생교육 콘퍼런스가 개최되어 한국의 문해교육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 자리에서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은 평생학습사회 구축을 위한 한국의 국가 전략에 대하여 발표 하여 많은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또한, 스페인 평생교육에서는 성인 교육 센터와 공립대학과 같은 공공기관에서 직업 훈련, 언어 과정, 관심 과목을 포함하여 성인 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과정과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스페인의 평생학습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직업 교육은 스페인의 평생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구직활동을 하는 청년들과 기술을 향상시키거나 재교육을 받으려는 노인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학습자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스페인은 디지털 기술을 교육에 도입해 e-러닝을 시행 중이며, 온라인 플랫폼, 가상 강의실 등 성인 학습자에게 유연하고 균등한 학습 기회를 부여한다.
본 연수에는 경북진흥원을 포함한 전국 13개 진흥원 31명이 참가하였으며, 연수기간 동안 각 진흥원간 활발한 소통과 이로 인한 추후 사업 협력 방안 등이 논의 되어 향후 발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였다.
-
이전글
2023 경상북도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
다음글다음글